content="f9GeY75LAsgIM2QniqRbyN5ocnUqNcMp4jHQcp6z07g" /> 토지이동신청서 (작성하는 방법 및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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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적의 이해

토지이동신청서 (작성하는 방법 및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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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부동산 읽어주는 지적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토지이동 신청서에 대해 말할까 합니다.

 

토지의 이동 다시말해 합병, 분할, 지목변경 등등을 하기 위해 작성해야 하는

 

서류입니다. 이 토지이동 신청서로 모든 토지의 이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토지이동 신청서와 양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시작합니다!

 


1. 토지이동 신청서 양식

 

토지이동신청서

 

 

이 양식이 바로 토지이동 신청서 입니다. 

 

모든 토지의 이동은 이 신청서 하나로 모두 가능합니다.

 

 

 


2. 토지이동신청서 쓰는 방법 (1)

 

먼저 신청 구분에 7가지의 구분이 있는데 현재 신청하고 싶어 하는 구분에다가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합병이면 합병에 분할을 하고 싶으면 분할에다가 하시면 됩니다.

 

신청인에다가는 토지 소유자를 적어주셔야 합니다. 대리인이 온다고 하면

 

위임장을 첨부를 하셔야 합니다.신

 

 

 


3. 토지이동 신청서 쓰는 방법 (2)

 

이후 신청내용도 적으셔야 하는데, 보통 민원인 같은 경우에는 잘 모르기 때문에

 

담당 공무원을 만난 후 물어보시면 알아서 적어주기도 합니다.

 

이 내용은 7가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업체나 관련 업종이 아니면

 

담당 공무원에게 적어달라고 하는 게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4. 토지이동 신청서 신청방법

 

토지의 이동을 원하실 때에 토지 소유자나 대리인일 경우에는 위임장을 작성하시고

 

관련 시군구에 지적 관련부서에 토지이동 담당자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무조건 되는 것이 아니라 인허가 사항들도 고려를 해야 하기 때문에

 

먼저 방문하시기 전에 전화로 물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간단하게 토지이동 신청서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토지 이동을 신청하는 법과 작성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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